본문 바로가기

영국/영국 일상

런던에서 좀도둑을 조심해야 할 5곳은?

반응형
화려한 밤문화를 지닌 런던, 길거리의 화려한 네온사인과 새벽녘을 치닫는 시간 까지도 북적거리는 시내 거리를 보면, 런던이 밤문화로 유명한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 이렇게 집을 비우고 외출하는 사람들에게는 슬픈 얘기지만, 런던은 밤에 좀도둑이 심하기로도 유명합니다. 물론, 어느 도시나 그렇듯, 런던에도 안전한 동네와 범죄가 많이 일어나는 동네가 있는데, 영국 타임지에서는 좀도둑이 많이 일어나는 런던 지역을 군데 뽑았네요.

타임지는 2009
상반기에 좀도둑 도난 피해로 인한 보험 청구 건수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겼다고 합니다. 도난 피해를 받고도 액수가 적어 신고하지 않거나 보험 가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도 있기에 다소 부정확한 통계 수도 있습니다만, 제가 훑어보니, 뽑힐만한 이유는 있는 그런 지역이더군요.
그럼 어딘지 한번 볼까요?

1.
클랩햄 (Clapham, South London) 0.31%

런던
남서쪽 2존에 위치한 클랩햄이 런던 좀도둑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지역을 둘러 보면, 주변 지역(윔블던, 퍼트니 등)보다 다소 개발된 듯한 느낌이 드는 지역으로, 보행자 도로도 짧고, 밤에 다소 어두침침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기차가 많이 다니기에 소위 굴따리(?)라고 불리는 다리   범죄의 사각지대도 많은 편이더군요.

2.
혼지 (Hornsey, North London) 0.28%

런던
3존에 있는 지역이 런던에서 좀도둑이 가장 많은 지역 2위로 뽑혔네요. 사실, 혼지는 1위로 뽑혀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그런 지역입니다. 클랩햄보다 동네 분위기가 좋지 않으며, 불법 이민자들이 많아 밤에 돌아다니기에도 아주 무서운 동네로 정평이 나있죠. 낮에 돌아다녀도 아랍계, 인도계통의 사람들을 많이 있을 것입니다. 즉, 여기는 우리 상상 속에 있는 바바리 코트에 중절모를 쓴 영국 신사는 눈 크게 뜨고 찾아봐도 볼 수가 없습니다.

3.
월텀스토우 (Walthamstow, East London) 0.24%

런던
북동쪽 3, 월텀스토우 지역이 3위로 뽑혔습니다. 역시 동네 분위기는 혼지와 마찬가지로 암울합니다. 밤에 돌아다니면 안되는 위험한 지역 하나고, 좀도둑과 같은 귀여운(?) 범죄 말고도 살인, 강도 사건도 심심찮게 일어나는 하나죠. 역시나, 3세계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 흑인들도 많이 있는 지역입니다.

4.
풀럼 (Fulham, South West London) 0.24%

런던
2존에 위치한 풀럼이 의외로 4위로 뽑혔네요. 동네 분위기는 위에 언급한 3곳(그리고, 아래 페켐도 포함)과 비교할 없을만큼 아주 좋은입니다. 풀럼이 뽑힌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 본 결과, 런던에서 부촌축에 끼는 곳이기에 집 안에 값비싼 물품, 현금 보유 가능성으로 좀도둑의 레이망에 잡힌 합니다.

5. 페켐 (Peckham, South East London) 0.24%

페켐도
런던의 무법지역으로 여겨지는 곳입니다. 한번 페켐 라이(Peckham Rye)역을 버스를 타고 지나가는데, 무질서함에 한번 놀란 적이 있었죠.  놀랐던 것은 이후 며칠 지나지 않아 BBC뉴스를 보는데, 페컴지역에서 흑인들 명이백인 중년 아저씨를 강도질 하는 모습을 CCTV 보여주더군요. 이것이 여전히 내 머리 속에 남아 있는 한 좀도둑도 많다는 타임지의 통계는 충분히 그럴 듯 합니다
.

*
영국 전역으로 범위를 높이면, 1위는 노팅험(Nottingham) 아놀드(Arnold) 동네가 뽑혔고, 레스터(Leicester), 만체스터(Manchester), 브리스톨(Bristol) 20위권에 들었습니다.

결론은
, 영국 주요 도시가 좀도둑에 자유로울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외출을 때에는 형광등을 켜두거나, 라디오를 틀어 놓고 외출하고, 창문을 잠그지 않거나 열어 놓는 행위는 좀도둑에게 집을 털어다오라고 말하는 것과 같으니, 절대 그러면 안됩니다.
*동네 옆의 숫자는 전체 도난 건수에 대한 비율입니다.

*동네 사진을 첨부하고자 했지만, 사진 한장으로 동네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은 다소 논란의 소지가 있기에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해 주세요~

<관련 포스팅: 런던 소매치기 4가지 유형, 미리 알고 대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