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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의견

제주해저터널 다양한 의견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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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해저터널 다양한 의견 모음입니다.

제주해저터널 과연 시행될까요?

 


제주도터널이 완성되면 아마도 제주도 무비자입국은 제한될듯합니다...제주도통해 육로이동이 가능해지기때문에 통제에도 한계가 있을거구요....물론 내국인들은 상당히 편리하겠지만 제주도민입장에선 장점만 있지는 않을듯하네요


...다 상관없고 중국에다 땅좀 고만팔어라 희룡님아


긍정적인 생각좀 해다오


제주는 그냥 건들지 말자


통행이 편리해지는만큼 훼손의속도는 빨라지고 가치는 떨어질거라 봅니다


나무만보고 숲을 보지못하는 인간이 도지사라니


미래 를 위해 있으면 좋겠다 우리 후손 들이 편하게


반대요..


나도 반대..그냥 두고 보다가 후손들에게 물려주자..


제주도는 화산암이 대부분 지표를 덮고 있어서 비가내리면 필터 작용을 한다, 나는 제주도 살때 숙소인 여관물 그냥 마셔보고 놀랐다. 전 제주도의 물이 삼다수라 느꼈다. 이런 재주의 지하를 손댄 다는건 두고두고 욕먹을 짓이라 본다, 구멍이 숭숭뚫린 화산암 때문에 제주도 자체의 모래로는 콩크리트를 해도 강도가 떨어져서 육지의 모래를 30% 이상 섞어야 한다, 그냥 이 천혜의 팔터를 손상시키는 일은 말아야 한다. 제주도 그 자체로 보물이다.

터널 생기면 차 끌고 내려와 환경오염시키고 온갖 쓰레기더미만 버리고 갈테지....


 ktx 터널입니다


크게 보세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해야죠


해저터널톨게이트비용 십만원 할려나?ㅋㅋ


해저터널을 생각한 돌대가리는 누군지.. 참 짧습니다..


해저 터널 톨게이트비용과 차량 막힘 안전문제등 어찌 감당 하실려고? 몇 차선으로 만들지.. 안그래도 현재 제주 차량 너무 많아서 주차도 문제고 차막힘도 문제인데..흠..


 ktx라는데요?


해저지하고속철이라면 버스나 지하철 타듯이 간편하게 탑승해서 갈 수 있겠죠.


 영불해저터널의 사례도 고속철 터널로 차량을 고속철에 올려서 이동합니다~
 


항공사 선박사들이 반대할듯. 그리고 렌트카업체 버스업체에서.
전라도 경남쪽에선 다 차로 이동할듯. 난 찬성


 해저터널이 지하철과 같이 고속철이 지나는 기찻길이랍니다. 자동차가 다니는 게 아니고...

 물류와 차량이 고속철을 통해 이동할수있습니다~


공항보다 해저터널
열차만 다니면 실보다 득이 많을듯


열차를 통해 물류와 차량도 이동할수있습니다
 
찬성에 몰표 입니다


바다환경 오염안됨? 생태계 교란 안옴? 바다생물들은 자기들만의 교통 고도가 있다고 들었는뎅; 굳이 바다생물들한테 불편함과 피해를 주면서 얻는 득이 뭐야? 편리함? 공항으로도 충분하지않나? 배보다 훨씬 편한것 같은데.... 물품배송 얘기있는데.... 그런거 필요하면 육지가서 살지 왜 제주도까지 들어와서 육지랑 똑같은 삶을 살려하는건지....


해저터널은 바닷속보다 다 깊은 땅속일수도 있어요. 바다 수심에 따라서 구간구간 달라지겠죠.


영불해저터널은 수심보다 깊게 굴착했습니다 같은형태라면 걱정하시는부분이 해결될듯하네요


제주제2공항에 해저터널까지? 둘다 필요없다. 제주다움을 지켜주세요. 먼저 하수처리, 쓰레기, 물부족에 대한 원초적인 문제에 대한 대책부터 마련되어야한다 봅니다


해저터널 미친짓입니다
크게 보라하시는데 정말 크게보고 길게 보아야 할 문제입니다


익사당할까 무섭네


비행기 타면 떨어질까 무서워하는 분들도 있어요


섬은 섬으로 남아있을 때 더 경쟁력이 있습니다. 섬이라는 정체성이 훼손되는 순간 제주는 그냥 육지의 일부가 되고 마는 거죠


섬이라는 불편함이 뭐가 경쟁력이라는 건가요? 수천년의 불편함. 섬이라는 고립적 지위. 이동의 불편함.. 다리가 생겼다고, ㅋ터널이 생긴다고 섬이라는 지위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섬이라서 농수산물 운반비에 국고보조금을 지급해 달라고 하는 실정이 경쟁력이라고 볼 수는 없을 듯하군요.
해저터널이 제2공항 건설늘 대치한다면 눈에 보이는 귀에 들리는 공해요소를 더 줄일 수 있겠지요. 항공기 매연도 줄어들테고...…


터널이 생겼다고 영국이 섬나라가 아닌것은 아니듯이 채널느터널의 경제적효과는 엄청남니다 자동차 전용 제2영불해저터널도 추진하고있다고 하네요




제2공항에 집착쩌는 지사ㅋ


하여간.


제주가 전라도 부속섬입니까?
왜 자꾸 제주는 안한다는데 전라도에서 이렇다 저렇다 하는겁니까?
숙박,교통,환경,문제가 아니라 터널이 연결되면 먼훗날 지들 섬이라 우길겁니다


육지에서 추진하겠다는 거니깐 제주도 입장에서는 쌍수들어 환영할 만한 것 아닐까요? 신화 속의 "설문대할망" 이 육지랑 제주를 이어주려다 못한 꿈을 이루게 해 주겠다는 건데...
24시간 365일 악천후에 상관없이 소음공해도 일으키지 않는 새로운 지하고속철도 노선 하나가 더 생기는 것이라고 볼 수 있지요. 그게 생긴다고 항공기여행이나 선박여행의 낭만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또다른 선택처가 하나 더 생기는 것 … 


쌍수들어 환영이라...
육지에서 추진하는거니 행정구역도 전라도에 병합하라고 하시죠 전라도에서도 쌍수들어 환영할겁니다


제주도는 관광이 지역경제를 먹여살리는 곳입니다. 관광업이 그동안은 점찍듯 하는 여행이 (여행이 아니라 관광) 대부분이었지만 코로나 이후는 아마도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 키워드는 아마도 지속가능한 관광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제주는 지금도 포화상태입니다. 조금 불편해도 그래도 찾는 관광지(태풍이나 기후조건 빼면 저가항공 수두룩해서 불편할 것도 없지만)일 때 관광지로서의 가치도 있고 매력도 있습니다.
군산 선유도. 작은 섬이지만 육로 연결하… 더 보기


안 그래도 20대~30대가 제주를 떠나고 있답니다. 제주에 마땅한 일자리가 없어서, 제주에는 미래가 없다는 군요..어제날짜 제민일보기사...
제2공항의 대안으로써 해저터널을 주자… 더 보기


점찍는 여행이 선을 긋고 자국을 남기는 관광으로 바뀌면서 당일관광보다는 여러 날 묵으면서 보내는 분들이 많이 늘었지요.



제주가 렌트카.자가용으로
몸살인데 해저터널까지하면
엄청들어오는데… 


자동차로 말고 기차로.
사람하고 물건만 왔다갔다.. 찬성


복선으로는 못할거고...
그러면 차량기지를 만들수는 없고...
기차한줄 들어오고 나가야 다시들어온다면...… 


당연히 항공기가 효율적이겠지요. 대신에 항공기가 못하는 부분을 보완하는 대체역할을 할 수 있겠지요. 비행소음문제나 악천후에도 상관없는 운행. 24시간 운행.


인적왕래뿐만아니라 현재 물류에 당연하다는 듯이 붙는 추가요금부담도 제주도민삶을 더 나은방향으로 이끄는데에 도움이 될거에요


해저터널은 꼭 건설해야 합니다 단 차도는 안됩니다 코레일만 찬성 입니다 도지사가 안목이 너무 좁군요


 지하 수십킬로, 인공조명으로 비쳐지는 지루한 도로를 를자동차로 이동하는 것은 너무 위험할 것입니다. 고속철로 해야 짧은 시간에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불해저터널의 사례가 좋은 철로 연결 방안 일수있겠네요


가까운 일본에도 해저터널이 많습니다



고속철이 생겨도 요금이나 시간때문에 도지사이야기처럼 당일 서울로 돌아갈 일이 필요한 분들은 비행기를 타겠지요. 시간과 비용이 비행기와 비교해서 경제성 있는 분들이 고속철을 타고 다니겠지요. 비행기가 무서운 분들이랑.
육지의 KTX, 속도가 빠르고 편하지만 요금은 결코 싸지는 않답니다. 저가항공 할인요금보다...


인적왕래뿐만아니라 물류의 이동에도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줄것입니다
 

제주도는 섬일때 제주도입니다


찬성쪽은 반대쪽
반대쪽은
찬성쪽말에귀기울어봅시다. 찬성쪽은 반대쪽에 귀기울어봅시다.


논의와 토론 연구조사가 다시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적극 찬성입니다
장점이훨씬 많다고봅니다


택배비 추가금 없어질거에요 ㅎ

도지사찡 테슬라 일론머스크찡은 좋아하면서 터널은 왜 싫어하나요? 일론머스크찡의 TBM(Tunnel Boring Machine) 터널기업 The Boring Company 는 기존 굴착방식보다 1/10 비용과 1/10 공사기간으로 모빌리티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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