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또

꼭 명심해야 할 로또 1등 당첨금 잘 쓰는 방법

반응형

어제는 로또 1등 당첨자가 자살을 했다는 뉴스가 나왔고, 하루 종일 실시간 검색 순위에도 오르내렸다. 이 사람은 세금 후 8억원의 당첨금을 가지고 사업을 하고 사기도 당하면서 당첨금을 모두 탕진했다. 그리고, 빚까지 지게 되어 그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고 우울증에 걸려 참으로 안타까운 선택에 이르렀다. 그런데, 이러한 소식은 우리가 한두번 들은 것이 아니다. 로또 1등 당첨자가 자살을 했다거나 나중에는 더 불행한 삶을 살아간다는 얘기는 뉴스에서 종종 듣기 때문이다. 따라서, 로또 1등이 당첨 된 후, 우리가 저 사람처럼 불행한 선택을 하지 말란 법도 없다. 미래에 또 누군가는 이런 선택을 하고, 또 뉴스에 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이번 글에서는 로또 1등 당첨 후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그리고 보다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으며, 그야말로 어떻게 하면 진정한 로또 인생을 즐길 수 있는지 내가 이전부터 생각해왔던 것을 알려주고자 한다. 어떻게 보면, 이것은 나를 포함해 다른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로또 1등 당첨 후 행동지침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먼저, 빚이 있다면, 빚부터 갚아야

 

로또 1등 당첨이 된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이 빚을 갚는 일이다. 여기서 말하는 빚은 고금리 사채 혹은 몇 년간 연체해온 이자 및 원금들을 말한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사용하며 다음달 결제하는 것은 엄밀히 따지면 빚이지만, 내가 말하는 빚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매달 결제하는 것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그리고 부채의 레버리지 효과가 누리기 위해 오히려 더 권장될 수 있다.

 

따라서, 여기서 말하는 빚은 악성 부채를 말하며, 이 부채를 로또 당첨 이후 다른 것보다 가장 먼저 청산해야 하는 이유는 이 부채가 바로 자본주의 사회의 올가미로 작용해 서민 경제를 압박하며 감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자본주의 속에서 돈은 돌고 돌지만, 서민이 가진 돈은 도는 것이 아니라 기득권층에 흡수되는 꼴이다. 따라서, 이 올가미를 하루 빨리 빠져 나와 기득권층의 손아귀에서 자유로워야 마땅하다. 어떻게 보면, 로또 1등 당첨은 바로 이 금전적 자유를 의미하는 셈이다.


 

집 장만, 집은 사람을 심리적으로 안정시켜줘

 

집은 의식주의 일부로, 사람과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다. 역사적으로 봐도 집은 고대 시대 동굴에서 살 때부터 존재해왔으며, 현대 사회 속 집은 고대 시대 집의 목적과 다소 다르지만, 그래도 집이 사람에게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준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 이것은 우리 주변에 집이 없는 사람과 없는 사람을 비교해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조금 더 세부적으로 집을 소유한 사람과 집을 빌린 사람과의 심리적 안정감도 다르다. 당연히, 집을 소유하고 있을 때 집 안에서 마음대로 못도 박을 수 있고, 개조도 할 수 있다. 하지만, 집을 빌린 사람은 확실히 집을 소유한 사람보다 마음을 상대적으로 더 졸이며 살아가게 된다.

 

따라서, 로또 당첨이 된다면, 집을 먼저 장만해야 한다. 만약 집을 이미 보유하고 있다면, 다른 집을 또 하나 사도 된다. 그리고, 그 집을 전세를 주면 좋다. 요즘 아파트 가격을 보면, 매매 가격은 떨어지는데 전세 가격은 오르는 기현상이 우리 사회에 벌어지고 있다. , 아파트를 싸게 사서 그 아파트를 전세를 주면 집도 하나 소유하게 되고, 다른 아파트로 전세금이라는 목돈도 손에 쥘 수 있다. 그리고, 이 목돈을 투자를 하면 된다. 물론, 이제까지 투자를 해본 적이 없거나 자신이 없다면 그저 전세 기간인 2년 기간에 맞춰 은행에 적금을 들면 간단하다. 자신이 없는데 괜히 주식 투자에 나선다면 어제 로또 1등 당첨자가 자살한 것과 같은 상황에 몰릴 수 있다. 또한, 투자는 공인된 곳에 가서 맡기되 아는 사람이 좋은 투자처가 있다고 나서는 경우도 조심해야 한다. 사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차를 바꿔야 하는 이유

 

로또 당첨되기 전 이미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그 차를 바꾸는 것이 낫다. 모두는 아니겠지만, 로또 당첨된 사람은 국산차를 타고 있을 가능성이 아주 높다. 로또를 사는 사람과 외제차를 타는 사람과의 그 연관성은 아주 낮기 때문이다. 따라서, 로또에 당첨이 되었다면, 당장 자동차를 외제차로 바꿔야 한다. 그리고, 외제차 중 안전성이 뛰어난 그리고 에어백이 잘 터지는 차로 골라야 한다.

 

그 이유는 옛말에 좋은 일에는 탈이 많다혹은 호사다마라는 말이 있다. 좋은 일이 생긴다면, 꼭 나쁜 일도 따라 온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말은 로또 당첨에 아주 잘 어울리는 말이다. 로또 당첨되는 것만큼 좋은 일은 우리 주변에 많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로또 당첨만큼 좋은 일이 있을 경우 나쁜 일이 일어날 수 있다. 속담에 따르면, 그것도 많이 말이다. 게다가, 나쁜 일 혹은 겪어서는 안 될 일 1순위로 교통사고를 꼽는다. 한 차선으로 잘 달리고 있는데 옆 차선 차가 갑자기 핸들을 꺾는다면, 자신은 아무런 잘못 없이 교통사고가 날 수 있는 것이다. 그만큼 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올 지 아무도 모른다. 따라서,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며, 우리 나라 차보다는 외제차가 보다 안전하다는 것은 보편적인 견해이다.


 

로또 1등 당첨 확인을 한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위에서 말한 것을 실행하기 이전에 로또 1등 당첨을 확인한 즉시 해야 할 일이 있다. 그것은 바로 명상이다. 그 이유는 로또 1등 당첨을 확인한 순간 너무나 흥분되고 떨리기 때문이다. 물론, 나도 로또 1등에 당첨된 경험이 없다. 하지만, 로또 1등 당첨만큼은 아니더라도 학교에서 상을 받거나 어느 대회에서 상금을 받을 때 너무나 흥분한 경험이 있다. 이럴 경우, 간혹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고, 실수를 할 수 있다. 가령, 로또 당첨 사실을 온 동네방네 돌아다니면서 알리는 행동이 바로 그것이다. 이것은 자신의 로또 당첨금을 같이 쓰겠다고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고 다니는 것과 마찬가지다.

 

따라서, 이런 실수를 하기 전에 로또 1등 당첨을 확인한 순간 명상을 해야 한다. 그리고, 명상을 하면서 위에서 말한 빚을 갚고, 집을 장만하며, 차를 바꾸는 생각을 한다. 거기에 더해, 이제까지 살아오면서 마음 속으로 항상 생각해왔던 꿈들, 자신에게 이전에 도움을 주어 금전적인 보상을 하고 싶은 사람들 그리고 평소 기부에 관심이 많았다면 기부할 만한 단체 등을 생각하는 것이다. 명상을 하면서 앞에 종이를 두고 리스트를 적고, 그 옆에 금액까지 적어두면 좋다. 명상은 결국 로또 1등 당첨이라는 엄청난 흥분을 가라앉히고, 로또 당첨금 지출 계획을 명확히 세우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럴 경우, 어제 하루 종일 우리를 안타깝게 한 로또 1등 당첨자 자살은 최소한으로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끝까지 이 글을 읽었다면 이제 로또 1등 당첨될 준비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 이 글을 읽은 사람은 로또 1등 당첨이 되어 그야말로 로또 인생을 즐길 자격이 된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는 모두에게 오늘 행운이 있길 바란다.



아래 손가락 View On 눌러 주시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