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영국&미국대학교

영국 타임지 발표 2012년 영국 대학 랭킹

반응형
가장 공신력 있다고 하는 영국 더 타임즈(The Times)에서 2012년 영국 대학 랭킹을 발표했습니다. 얼핏 보니, 많은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영국 톱 대학교는 옥스포드 그리고 캠브리지 대학교인 것은 변함없지만, LSE (런던정경대)가 아주 오랜만에 3위로 올라섰습니다. 거의 10년만에 런던의 또 다른 명문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을 제친 것입니다.

 

지역 명문으로는 랑카스터 대학(Lancaster University)이 영국 대학 랭킹 9위를 나타내며 돌풍을 이어 갔고, 서식스 대학교 (Sussex University) 14위를 기록하며 2년동안 무려 타임지 랭킹에서 21계단이나 상승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정리하자면, 영국 톱2는 변화가 없습니다. 옥스포드와 캠브리지는 영국 대학을 최전방에서 이끄는 쌍두마차와 같습니다. 영국 교육 더 나아가 세계 대학교와 경쟁하는 그런 대학으로 아마 향후 몇 십년 동안은 그 랭킹이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3, 4 그리고 5위는 모두 런던에 있는 대학이 차지했습니다. 3위로 오랜만에 올라선 LSE, 한단계 하락한 임페리얼, 그리고 런던대의 중심, UCL 순으로 결정되었습니다.

 

20에 스코틀랜드 대학교는 총 두개가 있으며, 세인트 앤드류 (St. Adrews University)는 더럼대학교(Durham University)와 공동 6, 에딘버러 (Edinburgh University) 15위입니다.

 

아래는 영국 더 타임즈가 발표한 2012년 대학 랭킹입니다. 더 타임즈 라이선스 문제로 20개 대학 랭킹까지의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20위 순위 이후의 랭킹은 직접 검색하셔서 찾아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한가지 방법으로, 위키피디아 (Wikipedia)에 해당 대학교를 검색하면 나올 듯 하네요.

 

그럼 영국 대학으로 가려는 유학생들은 참고하시고 좋은 대학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더 타임즈 2012년 영국 대학 랭킹

1 Oxford

2 Cambridge

3 LSE

4 Imperial

5 UCL

6 Durham

6 St Andrews

8 Warwick

9 Lancaster

10 Exeter

11 York

12 Bath

13 Bristol

14 Sussex

15 Edinburgh

16 Nottingham

17 Sheffield

17 Leicester

19 Southampton

20 Loughboroug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