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영국 여행

런던이 새해를 맞이하는 방법

반응형
이제 크리스마스 파티는 끝났다.
이제 내년을 위해 준비할 일만 남았다.

런던은 새해 전날 밤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큰 불꽃 놀이 행사를 합니다.
매년 런던이 새해를 맞이하는 방법이죠. 

런던 중심가에서 가까운, 탬즈강 남쪽의 런던아이(London Eye) 근방에서 자정부터 시작됩니다.

사실, 불꽃놀이가 아주 크기 때문에 강 건너편은 물론, 런던 북쪽의 높은 지대인 햄스테드 히스(Hampstead Heath)에서도 뚜렷하게 볼 수 있죠.

또, 이 날만큼은 런던아이가 위치한 워털루(Waterloo) 지역은 사람들로 꽉찹니다. 2년전에 갔을 때에는 거의 걸어다니지 못할 정도였죠. 혹시라도, 걸어다니기 귀찮아서 자동차를 가져가는 불상사는 없도록 하세요. 밤새도록 도로에서 꼼짝 못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런던시장,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은 며칠전에, "새해 자정에 시작될 이 화려하고 거대한 불꽃 놀이는, 낙관적 미래를 고대하는 런던시의 마음과 런던이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화려한 도시라는 사실을 전세계에 보여주게 될 것"이라며, 이 불꽃 놀이에 큰 의미를 부여하기도 했습니다.

한가지 유의할 점은 이 날 소매치기가 기승을 부릴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워낙 많다보니, 남성분들은 특히 뒷주머니에 지갑을 꼿는 일은 없도록 하며, 여성분들은 크고 작은 성추행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친구들과 함께 가도록 권장하고 싶네요. 또, 워털루에 너무 가까이 있으면, 불꽃 놀이 때 발생되는 재가 옷에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눈이 온다는 착각을 하지 않도록...) 이런 허슬을 해결할 아주 좋은 방법은 런던 템즈강변에 높은 층수의 호텔을 예약하는 것인데, 항상 자금이 문제겠죠? :D

아무쪼록, 안전에 유의하면서, 런던 새해 맞이 불꽃놀이를 즐기시길~

아래는 런던 새해 불꽃 놀이 모습의 사진들...(안타깝게도 제 사진은 하나도 없네요ㅠㅠ 출처는 만인의 소스, 구글입니당~)

   
      





"Dreams come true, London pointer!"

포스팅이 맘에 드셨다면, 추천을,
그저 그랬다면, 아낌없는 격려를,
형편 없었다면,  거친 태클을 날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에핑그린입니다.
런던에서 일어나고 있는 희한하고도 재밌는 최신 소식(런던★영국 이슈), 런던의 명소, 거리, 공원 등 여행 소개(던★영국 여행), 런던 적응기, 런던 유학 생활 등 유학 생활에 관한 개인적이지만 도움될 만한 이야기 소개(런던★영국 생활), 영국 생활에 관한 나의 자서전적인 일기인 (런던★영국 일기), 프리미어리그를 직접 관람한 이야기, 영국 축구장 방문기, 사진 그리고 뉴스(국★프리미어리그), 내가 보고 듣고 느끼고 했던 영국 대학교의 모든 것(영국★대학교), 영국 경제와 사회를 바탕으로 한 한국 경제, 사회에 대한 나의 코멘트와 진단(영국★한국 경제, 영국★한국 사회) 그 외 카투사, 일상, IT 등에 관한 제 생각을 적어낼 것입니다.

기타 의견이나 질문 있으시면 제 방명록이나 제 이메일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런던을 비롯 영국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에 대해 깊이 있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는 에핑그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메일 주소: eppinggreen@londonpointer.com)